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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메신저

PRM [ Patient Relationship Management ]

헬스메신저서비스 프로그램은 휴대전화를 통하여 문자메시지로 형태로 환자에게 진료안내정보를 통보해 주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환자관계관리(PRM)서비스
프로그램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발송 및 관리가 가능한 웹 페이지 지원 및쉬운 인터페이스 제공
즉시 / 예약 /분할 기능 등 다중전송 지원
간편한 그룹 전송 / 초당 400 건의 고속 발송
병/의원과 SMS G/W 사이의 데이터 암호화 (정보 보호)
서비스 확장성 ( MO / URL Link 메시지 전송 가능 )

서비스 특장점

  • 1. 사용이 간편합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용자라도 윈도우 환경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고, 제작 되었습니다.

  • 2.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환자에게 일방적으로 정보만 전달하는 수단을 넘어, 컴퓨터에 저장된 환자의 정보를 이용하여 One To One 마케팅이 가능 합니다. 예를 들어, 소아과의 경우 아기의 연령과 최근 예방접종 정보를 이용하여 차기 예방접종 안내정보를 미리 보내 병원 방문을 유도 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 차기 진료예약일자 통보 (발송회수(1,2,3,… 일전)는 병원 별로 자유 선택 가능)
    • 특진(지정진료)시 진료 확정일자 통보
    • 입원 확정일자 및 수술일자 통보
    • 병원 방문 시 사전에 준비해야 할 사항 통보 (금식, 의보카드 등)
    • 소아과의 경우 단계별(연령별) 예방접종일자 통보
    • 산부인과 경우 임시일(妊始日) 기준 정기 검진일자 통보
    • 이비인후과 경우 정기적 면역 예방접종일 통보
    • 기타 각종 병원의 진료안내정보 통보 (건강세미나 등)

  • 3. 진료 스케쥴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예약문화는 선진국에 비해 많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봅니다. 의료분야에 있어서는 본인의 건강과 관련한 문제이므로 다른 분야에 비해 위약(違約) 비율이 적을 것으로 예측 됩니다만 이러한 문제들은 병원 진료 스케줄의 차질은 물론 경우에 따라 환자의 병세에도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따라서, 환자나 병원이나 서로 예약된 시간에 정상적인 진료를 할 수 있도록 사전에 환자에게 진료예약정보를 안내에 준다면 환자 그리고 병원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 4. 이용료가 저렴합니다.

    많은 병원에서 이미 환자들을 위한 각종 고객서비스 프로그램들을 한번쯤은 구상해 보셨으리라 생각 됩니다. 그러나 사실상 현재까지 환자들에게 일일이 직접 전화하는 방법이 주로 이용 되어 왔고, 이와 같은 고객서비스 방법은 많은 시간과 인력 등의 경제적인 부담으로 연결되어 쉽게 결정을 하실 수 없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제 헬스메신저 서비스를 이용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고객 서비스 제공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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